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상위노출 나의 게시글을 상단에 등록하는 방법

by 하마놈 2020. 9. 18.

블로그 운영에서 중요한 건 뭘까요?

바로 방문자 숫자입니다.

방문자 숫자만큼 유의미한 지표는 없겠죠.

그만큼 내가 블로그에 포스팅한 게시글을 기다리거나 읽어주는 사람이 있다는 거니까요.

 

그렇다면 방문자 숫자를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포스팅을 꾸준히 한다. 너무나도 당연한 답입니다.

그러나 무조건적으로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건 상당히 비 능률적인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최상단 게시글은 단 하나!)

서울 맛집을 검색하니 이렇게나 많은 글들이 나옵니다.

 

 

(1페이지와 12페이지의 차이)

같은 키워드 다른 위치

 

만약 여러분이 서울 맛집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고 서치 중이었다고 가정해봅시다.

당연히 1페이지의 최 상단에 위치한 게시글에 제일 먼저 손이 가겠죠.

그리고 추가적인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아래로 한 칸 한 칸 클릭해 보면서 정보를 추가할 겁니다.

한 칸 한 칸.. 과연 몇 페이지까지 클릭해볼까요? 12페이지까지 볼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이렇듯 내가 블로거라면 나의 블로그 글을 상위에 노출시킨다는 건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그런데 왜 같은 '서울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블로그 게시글의 제목으로 사용했는데 어떤 블로그는 1페이지에 위치하고 또 다른 블로그는 12페이지에 위치하게 되는 걸까요?

그리고 왜 1페이지에서도 최상단에 위치하고 최 하단에 위치하는 블로그가 있는 걸까요?

 

 

 

 

 

( 블로그 순위를 알아 볼 수있는 사이트 블로그차트(영어로).co.kr )

블로그에도 레벨이 있다.

 

사실 블로그마다 보이지 않는 레벨이 있습니다.

이 레벨을 최적화라고 부르는데 우리는 레벨이 높은 블로그를 최적화가 잘 된 블로그라고 부릅니다.

네 맞습니다. 최적화가 잘 된 블로그가 상위 노출을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우리의 블로그는 너무나도 작고 여립니다.

저같이 이제 막 2주 차에 들어선 신생 블로거들의 블로그는 최적화와 거리가 멉니다.

고로 상위 노출과도 거리가 멀겠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키워드 발굴' 작업을 해야 합니다.

 

 

 

 

 

( 블랙키위(영어로).net임 )

상위 노출을 위한 추천사이트 블랙 키위에 서울 맛집을 검색해보겠습니다.(서울 맛집에 대한 포스팅이라는 가정하에)

 

 

 

 

검색창 바로 하단에 연관 키워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22개의 연관 키워드가 보이네요.

 

 

 

 

검색량은 많을수록 발행량은 적을수록 좋다.

 

검색량이 많으면서 발행량이 낮은 키워드를 선정해준다면 자연스레 낮은 경쟁률로 나의 게시글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겠죠.(노다지 키워드를 발굴해라. 이런 말입니다.)

서울 포장 맛집 키워드가 상당히 탐나네요.

 

 

 

 

자매품으로 키워드 마스터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네이버 블로그 기반)

 

 

이런 키워드를 놓치고 무조건적으로 게시글만 주구장창 포스팅한다면 당연히 나의 게시글이 노출될 확률이 현저히 낮아지겠죠. 노출확률이 낮다는건 비 능률적인 일(앞에서말한) 인 셈이구요.

결국 유입이 없는 나의 블로그를보고 블로그 운영에대한 흥미도 떨어질겁니다.

그러니 블랙키위나 키워드 마스터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포스팅하는 습관을 길러봅시다.

 

 

 

-끝-

 

 

블랙키위  키워드 마스터
연관 키워드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높게 발행량은 낮게 검색량은 높게 문서수는 낮게

 

 

 

요약: 블로그도 연구하고 공부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