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다음 블로그 사진 올리는방법

by 하마놈 2020. 12. 20.

(블로그에 사진 넣는 방법을 질문주셨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그동안 블로그에 소홀히 하고 있었는데요.

사실 흥미를 많이 잃은 점도 있고 블로그라는 게 꾸준함이 중요한데.. 이게 참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마침 다음 블로그 만드는 방법 글을 방문해주신분의 질문 댓글이 달려서 이렇게 오래간만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사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PC에서 블로그에 사진 넣는법

(tistory.com)

 

먼저 티스토리 메인화면에서 계정 로그인을 해 주신 후에

우측 상단에 있는 귀여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클릭해주시면

운영 중인 블로그 목록이 나열됩니다.

 

그중 글을 게시할 블로그 명의 오른쪽에 있는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바로 글쓰기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우측상단 T버튼을 찾아봅시다)

+ 본인의 블로그의 우측 상단 T아이콘을 통해서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좌측 상단의 이미지 아이콘)

좌측 상단을 보시면 산 모양에 해가 있는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이미지가 연상되는 아이콘)

이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면 첨부라는 부가설명이 보이시죠.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의 바탕화면에 있는 사진들)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나의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들이 나열되는데

저는 이 중에서 벨라 돈이라는 이미지를 올리려고 합니다.

 

벨라 돈을 더블클릭해도 되고,

파일 이름에 벨라 돈이라고 입력해도 됩니다.

 

그 후에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5만원 받는 벨라사진)

벨라 돈 이미지는 사실 움짤이었습니다.

그럼 이렇게 블로그에 사진을 넣을 수 있습니다.

 

PC로 블로그 사진올리기 끝.

 

 

 

 

 

2. 핸드폰 모바일에서 블로그 사진 넣는 법

(플레이스토어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합시다.)

두 번째는 질문 주셨던 핸드폰에서 사진 넣는 법입니다.

 

먼저 PLAY스토어에서 티스토리 TISTORY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모바일로도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라면 티스토리 어플 정도는 필수로 다운로드해놓으시는 게 좋겠죠?

포스팅을 모바일로 굳이 하지 않아도 핸드폰에 어플을 일단 다운로드하여둔다면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그날그날 방문자수 조회나 게시글을 확인하기에도 편리합니다)

 

 

 

 

 

(티스토리 어플을 다운받아 봅시다)

저는 이미 다운로드가 되어있는 상태라서 업데이트 버튼이 보이지만

처음 설치하는 분들은 업데이트 버튼 대신 다운로드 버튼이 있을 겁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시다.

 

 

 

 

(드래그해서 이것저것 볼게 많습니다)

하단에 아이콘 5개가 보이시나요?

그중 문서에+모양이 들어있는 정중앙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아이콘 말안해도 아시죠?)

산, 해가 연상되는 아이콘

네 맞습니다 하단 좌측에 위치해있네요.

클릭해줍시다.

항상 저 아이콘은 이미지를 추가하는 아이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갖고있는 사진입니다)

제가 갖고 있는 사진 중에서 저는 기도하는 멍멍이 사진이 올리고 싶네요.

동그라미 표시된 곳을 눌러주면 이미지 선택이 됩니다.

상단에 내가 선택한 이미지도 볼 수 있네요.

 

이미지를 선택해 준 후에 우측 상단 첨부 버튼을 눌러줍시다.

 

 

 

(블로그 떡상을 바라며 기도하는 멍멍이)

이렇게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다소 생소할 수도 있겠지만

상당히 단순하고 쉬운 작업이기 때문에 몇 번 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지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면 게시글이 발행되겠죠?

 

얼른 게시글을 발행하러 가봅시다!!

블로그는 꾸준함이 중요하니까요!

-끝-

 

 

 

블로그에 사진 올리는 방법

PC는 1.글쓰기 2.이미지첨부 아이콘 3. 이미지선택 4.첨부완료

모바일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스토리 어플을 다운로드 하자

 

요약: 이미지 첨부 아이콘을 기억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