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체크카드로 KT통신비 할인 받는 케이뱅크 체크카드

by 하마놈 2020. 9. 5.

얼마 전 핸드폰을 바꾸면서 4G LTE 요금제를 사용하던 저는 5G 요금제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5G 요금제를 사용하다 보니 기본적으로 지출되는 핸드폰 요금이 증가하게 되었는데요,

매달 지출되는 핸드폰 요금을 조금이라도 절약해 보고자 찾아본 체크카드 중 괜찮은 카드가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실제로 지금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제가 통상적으로 한 달에 사용하는 생활비는 평균 30만 원 정도입니다. 저처럼 한 달 지출비용이 적은 분들에게 혜택이 좋은 카드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인데요. 그중에서도 통신사 할인을 받기는 더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대부분의 통신사 할인 카드는 체크카드보다 신용카드에 혜택이 많이 주어져 있더라고요.

 

 

 

 

 

KT 멤버십 더블 혜택 체크카드

제가 소개해드릴 카드는 케이 뱅크사의 KT 멤버십 더블 혜택 체크카드입니다.

케이 뱅크라고 해서 생소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는데 케이 뱅크는 모바일로 운영되는 제1금융권입니다.( 카카오 뱅크랑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은행이 없어서 다소 불편하기도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다른 은행사의 카드도 겸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케이 뱅크 내에서의 장점을 찾자면 공인 인증서 없이 쉽고 빠른 이체와 수수료가 없다는 점이 정말 큰 메리트입니다.

그리고 현금이 필요할 때 국내 GS편의점 어디서든 수수료 없이 무료로 현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요즘 어디를 다니든 간에 편의점들이 정말 많으니 이 또한 편의성이 극대화됩니다.

대신 입금은 타 은행에 현금을 입금하고 이체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건 정말 불편하고 어쩔 수 없는 점이네요.

 

 

 

 

 

KT 유무선 통신요금 5~20% 캐시백

본론으로 들어가서 KT 할인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KT 통신요금을 매달 자동결제로 등록할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캐시백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전월 이용 금액이 20만 원 이상부터 시작이니 최소 20만 원은 카드로 결제를 해주셔야 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에 실적 20만 원 정도면 정말 카드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최소금액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용 실적에 따라 캐시백률도 달라지는데요, 50만 원 이상은 10% 100만 원 이상은 2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 멤버십 할인받은 금액만큼을 캐시백

이 카드의 두 번째 재미있는 점은 KT 통신사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KT 멤버십 할인 기능으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가 KT멤버십 할인을 자주 이용하는 곳은 주로 편의점인데요. 이 편의점에서(KT 멤버십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나 가능) 할인받은 금액을 다음 달 제 계좌로 다시 넣어줍니다. 평소 이것저것 군것질을 많이 하는 저에게는 정말 찰떡같은 카드인 셈입니다.

 

 

이 카드 덕분에 편의점에서 결제가 오히려 대형마트에서 사는 것보다 더 저렴해집니다.

카드 내에 팝 카드기능(GS25 행사상품의 10% 추가 할인 기능)때문에 행사상품 구매 시 POP 10% 할인을 받고 통신사 할인 10% 그리고 할인받은 금액을 또 돌려받습니다.

2000원짜리 물건을 구매할 시 200원 할인 200원 할인 200 캐시백 1400원에 구매하는 셈입니다.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에게는 정말 강추하는 카드입니다.

 

 

 

 

 

저번 달 이용금액이 50만 원이 넘었기 때문에 이번 달에 만원의 통신료 캐시백을 받았습니다.(가끔 몇만 원 부족해서 혜택 못 받으면 화남)

뭘 그렇게 먹었는지 3700원의 멤버십 캐시백도 받았네요.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실물입니다. 그냥 한번 찍어봤어요.

 

 

 

할인기능을 체크카드에!

이 카드에서 한 가지 중요한 점은 더블할인 캐시백을 받기 위해선 이 카드로 할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니까 보통 KT 멤버십 할인을 받을 때 보통의 사람들은 핸드폰에 있는 바코드를 보여주지만 저희는 이 카드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 이 카드를 직접 내밀어야 합니다. 정말 특이하게도 카드 내에 KT 멤버십 기능이 있습니다. 그냥 핸드폰에 있는 바코드로 할인받을 시 캐시백이 안됩니다. 아르바이트생들도 잘 모르니 때때로 우리는 친절함을 베풀어서 설명해줘야 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게 될 겁니다. 

 

 

실제로 저는 처음 가는 편의점에서는 항상

"이 카드로 할인해주세요"

아르바이트생:????????

"할인 버튼 누르시고 그냥 긁으시면 돼요"

라는 친절을 베풀고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통신비를 할인받는 체크카드로 이 정도 혜택이라 저는 상당히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특히 편의점 개꿀임 편의점에서 나 혼자 합리적 소비하는 기분임)

-끝-

 

실적 20만원 실적50만원
KT통신요금 ~5000원 캐시백(핸드폰 요금의 5%) 10000원 캐시백 (핸드폰 요금의 10%)
멤버십캐시백 ~5000원 10000원 캐시백
최대 총 10000원 이득 최대 총 20000원 이득

 

 

 

 

요약: 편의점으로 가자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창업 나도 해볼까?  (1) 2020.09.15
위탁판매란 무엇일까?  (1) 2020.09.11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방법  (0) 2020.09.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