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방법

by 하마놈 2020. 9. 16.

어느덧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2주가 좀 넘었습니다.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해 온건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꾸준한 포스팅을 하고 있고 그 꾸준히 포스팅한 게시글을 통해서 블로그 방문자수도 적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은 다음을 통한 유입)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현재 방문자 수는 하루에 약 50~100명 정도로 유지되고 있는데요.

오늘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방문자 숫자는 60명이네요.

그런데 여기서 방문자수 60명 중 60명 모두가 다음 블로그 탭에서 유입된 숫자입니다.

 

 

예전 게시글 중에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접근성이 좋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탭을 통해 유입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해도 네이버에서의 유입이 무조건 0이라면 그건 정말 너무한 일이겠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발행한 게시글을 네이버와 구글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약간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네이버에 나의 블로그를 노출시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라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라고 검색하신 후 클릭하시면 됩니다.

1.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에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웹마스터 도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네모난 창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신 후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아래에 HTML 태그 버튼을 체크해 주신 후에 파란색으로 드래그되어있는 메타태그를 복사해줍니다.

 

 

 

 

4.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화면에서 스킨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이 정도는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5. HTML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6. <head>와 <head> 사이에 복사해두었던 메타태그를 붙여 넣기 해줍니다. 꼭 우측 상단에 적용 버튼 눌러주세요.

<head>를 못 찾으시는 분들은 Ctrl+G 버튼을 눌러서 찾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 후 다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사이트에 돌아와서 소유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그 후 보안 문자도 입력해야 함)

 

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소유 확인한 사이트의 검색 노출은 보장하지 않으며, 노출 영역은 로직에 의해 결정됩니다.라는 창을 띄우며 완료됩니다.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이 한 가지 더 남았습니다. 등록이 완료된 블로그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RSS 등록하기

1. 좌측에서 요청 화살표 클릭 후 RSS제출을 눌러줍니다.

RSS URL 입력 칸에는 나의 블로그 주소에 /RSS를 추가해주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짠 그럼 진짜로 끝입니다.

 

네이버에 저의 블로그가 과연 노출될지 궁금하네요.

네이버 블로그 탭에서 노출은 어차피 불가하고(네이버에서 노출이 안되게 바꿔버렸음)

웹 탭에서나 노출이 되어야 유입이 있을 텐데 티스토리 블로그가 여러모로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의 블로그에도 제발 네이버 유입이 있길 바라봅니다.

 

-끝-

 

서치어드바이저 <head>메타태그<head> 붙여넣기
RSS 블로그주소/RSS 추가하기

 

 

 

 

 

 

요약:네이버 블로그 할걸 그랬나 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