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다음 블로그 만드는 방법 다음 블로그는 비추천?

by 하마놈 2020. 9. 9.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것 같습니다.

제가 저번에 소개 해드렸었던 블로그 만드는 방법은 네이버 플랫폼에서의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블로그의 플랫폼은 네이버,티스토리,워드 프레스가 있다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네이버,티스토리,워드 프레스 외에도 다음 에서의 블로그 생성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음에서의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 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다음 블로그가 개편이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1. 다음 메인에서 로그인을 한 후의 화면입니다.우측 프로필칸 하단에 블로그 버튼을 눌러주세요.

 

 

 

 

 

 

2. 클릭할 수 있는 버튼이 생겼네요.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블로그가 없는 따끈따끈한 계정입니다.)

 

 

 

 

 

 

 

3. 블로그 이름과 blog.daum.net/         공백에 나머지 주소를 적어주세요.(별명을 영어로 적으면 좋을거같네요)

 

다음 블로그라고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와 다를게 없습니다. 블로그 만들기 방법은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하지만 간단한 블로그 주소를 직접 적을수 있다는 점은 다르긴 하네요.

 

 

블로그명을 정하는데 고민이 되신다면 블로그 이름은 짧고 쉽게 기억에 남게 간단하게 만들기! 참고하시면 됩니다.

(예시 사진에서의 짜쟌은 설명을 돕기위한 급조된 이름입니다.) 

 

 

 

 

 

4.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고 하단에 스킨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킨고르기는 블로그의 기본 디자인 틀을 고르는 작업입니다.

다음 블로그에서는 포토로그,포켓에디션, 희망의조각 그리고 시간을 따라서 총 네가지의 기본 스킨을 제공하고있네요.

왼쪽에 친절하게 미리보기도 나오니 하나씩 눌러보시면서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포토로그 스킨을 선택했습니다.

 

 

 

 

 

 

 

5. 짜잔~ 다음 블로그 만들기 완성입니다.

완성된 다음 블로그의 메인 모습이 굉장히 뭐랄까요.. 하얗고 하얗습니다. 네.. 하얗네요 그냥

마치 새로 산 공책의 첫 페이지를 펼쳐본 느낌이네요.

그럼 다음 블로그의 첫 페이지에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어디서 많이 본 익숙함입니다.

네 맞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100% 일치하네요.(좌측 상단 다음로고는 설명하기 쉽게 제가 조금 끌어왔습니다.)

 

 

 

 

 

 

 

 

정말로 정말로 완성된 저의 다음 블로그입니다.

 

이로써 다음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대한 설명이 끝이 났습니다. 저번에 만들었었던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는 과정과 별 반 다르지 않습니다. 플랫폼을 고르는건 자유지만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는 블로거 라면 굳이 다음에서 블로그를 시작할것같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보시는 바와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와 별 반 다를바가 없습니다. 상위 호환이라는 티스토리블로그가 있는데 다음에서 블로그를 시작할 이유가 없는거죠. (특히 수익적인 측면에서)

 

 

아마 다음 블로그를 만드려고 하시는 분들은 평소에 포털사이트 다음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일것같습니다.

네이버보다는 다음을 자주 이용하는 탓에 블로그도 다음에서 만드는게 더 용이하기 때문이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일상을 기록하는 용도이거나 같이 블로그를 하시는분과의 소통이 목적이라면 말리지 않겟습니다.

 

 

하지만 그런 이유가 아니라면 블로그 만큼은 티스토리나 네이버에서 시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지만요.

 

 

 

 

 

다음 블로그 외의 플랫폼을 고민해 볼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고민을 많이하니

예전에 제가 올렸었던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단점글도 한번 참고해주세요.

hamanom.tistory.com/2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장단점

블로그에 하루에 1개씩 1년정도 꾸준히 글을 올리면 못해도 한달에100만원의 수입이 들어온다고합니다 (카더라와 인증글이 있으나 아직 저는 못해봄ㅎ) 그래서 많은분들이 블로그를 시작하는데�

hamanom.tistory.com

 

요약: 다음 블로거들과의 소통이 필요할 경우에만 다음에서 블로그를 만듭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