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개인 블로그 만들기 두번째 이야기 블로그 기본 설정

by 하마놈 2020. 9. 7.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앞에서 저는 블로그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네이버 개인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 hamanom.tistory.com/4

정말 기본적인 블로그 생성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만드는 방법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블로그나 SNS 등을 보는데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데요. 블로그는 편리한 접근성으로 아직까지 많이 이용되고 있��

hamanom.tistory.com

 

우리는 네이버 개인 블로그 만들기에 성공했습니다.

막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나의 블로그를 보고 있자면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에 비해 밋밋하고 무언가 부족해 보입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좋은 이유 중에 하나는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사용하기가 편리하다고 해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그 장점이 무용지물이 되겠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원론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블로그 생성)에서 벗어난 진짜 나의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내 블로그의 기본적인 메인 화면입니다. 좌측 프로필 박스 아래에 글쓰기 옆을 보시면 관리 통계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관리와 통계 버튼을 따로따로 클릭이 가능합니다. 관리는 내 블로그의 기본적인 틀을 설정할 수 있는 곳이고, 통계는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접속자들에 대한 통계를 알려주는 곳입니다. 일단 관리 버튼을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간단한 블로그 정보를 기재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블로그를 막 만들었다면 모두 기본정보로 기재되어있으니 하나하나 적어서 수정하고 맨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1. 블로그명 

블로그명은 가장 기본적인 나의 블로그 이름입니다. 웹브라우저에 접속했을 때 노출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별명과는 다른 나의 블로그를 나타내는 이름이니, 나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이름이면 좋겠죠?

물론 블로그를 나 혼자의 일상만 기록하며 개인적으로 사용할 목적이라면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주고 관심을 가져주고, 소통할 목적으로 운영하시니 블로그명에 '나'를 녹여내 봅시다.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첫 번째 블로그명에 별명을 포함시키는 방법입니다. 별명은 별명 그 자체로 나를 나타내는 이름이기 때문이죠.

 

두 번째 기억하기 쉽고 간단하게 만들기입니다. 블로그명이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이렇게까지 길어진다면 남들에게 '나'를 인식하기도 힘들고 외우기도 힘들고 참 곤란해지겠죠? 같은 맥락으로 영어보다는 한글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 나의 블로그의 대략적 틀입니다. 예를 들자면 내가 공인중개사를 운영 중에 있어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합니다. 그럼 블로그명에 공인중개사를 추가시키는 게 좋습니다.

 

 

 

 

 

 

 

남의 블로그에 가서 댓글을 남겨보았습니다.

2. 별명

별명은 남의 블로그나 내 블로그나 글을 남겼을 때 보이는 나의 이름입니다.

답글 댓글 안부글 모두 별명을 사용합니다.

별명도 블로그명처럼 간단하고 쉽고 짧게 영어보다는 한글로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소개글

그냥 말 그대로 소개글입니다. 나의 프로필에 간단하게 소개할 수 있는 칸입니다. 나의 이메일이라던지 적당히 나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4. 프로필 이미지

내 블로그 프로필에 표시되는 기본 이미지입니다. 또한 나의 게시글과 댓글에서 조그맣게 별명 옆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 별명 옆에 이모티콘이 아닌 프로필형 댓글일 경우에 노출됩니다. 프로필 형 댓글은 블로그 세부 디자인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림판에서 대충 그렸더니 너무 밋밋하네요 간단하게 색칠이라도 해야겠습니다)

 

 

 

 

 

 

 

 

이로써 블로그 기본 설정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위 사진은 블로그 정보 변경이 완료된 저의 블로그 모습입니다.

 

-끝-

 

 

 

 

 

 

 

요약: 블로그명과 별명은 짧고 쉽게 간단하게 기억에 남게 만들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