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만드는 방법

by 하마놈 2020. 9. 5.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블로그나 SNS 등을 보는데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데요.

블로그는 편리한 접근성으로 아직까지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음성과 영상인 반면 블로그는 글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하기 때문에 유튜브와는 다른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블로그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중이죠.

 

 

 

 

웹에 일기처럼 쓰인 글들을 보면서 나도 한번 써보면 어떨까? 나도 블로그를 한 번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을 누구나 한 번쯤은 갖게 됩니다. 블로그의 용도는 홍보마케팅이라던가 블로그 알바 혹은 일기나 다이어리 등이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다음 블로그와는 다름)입니다.

두 블로그의 차이점에 대한 포스팅은 저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hamanom.tistory.com/2)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라는 플랫폼을 이용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아 유입이 많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이라는 플랫폼을 이용하기때문에 접근성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블로그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큰 플랫폼이기 때문에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꾸리고 있습니다.

1. 네이버 아이디를 로그인한 후에 우측에 있는 블로그 버튼을 누릅니다.

 

 

 

 

 

2. 블로그 버튼을 누르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내 블로그 버튼을 한번 더 눌러줍니다.

 

 

 

 

 

 

3. 그리고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4. 기본 스킨(블로그의 디자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 사용하고 싶으신 스킨이 있다면 선택하셔도 되고 사용하고 싶으신 스킨이 없다면 건너뛰셔도 됩니다.

 

 

 

 

 

 

5. 프로필 사진, 별명(블로그 내에서 사용할 이름)과 블로그명을 적어주신 후에 우측 하단 완성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6. 블로그가 완성되었습니다. 프로필 아래에 글쓰기 버튼을 통해 글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디자인 등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글쓰기 우측에 있는 관리 통계 버튼을 누르시면 세부 사항 설정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는 나의 경험이나 생각 등을 자유롭게 적을 수 있고 또한 전문적 지식을 적을 수도 있는 나만의 공간입니다.

더 나아간다면 블로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처가 될 수도 있죠. 재택알바, 재택근무가 되는 셈입니다.

모두들 나만의 공간을 아름답게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끝-

 

요약: 나만의 블로그 만드는 법 참 쉽다!

댓글